본문바로가기

학술대회

HOME > 학술대회 > 학술대회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보조생식학회 회원 여러분,

끝없이 추락하는 출산율로 인해 국가 소멸 위기 상황하에서 정부와 지자체는 보조생식술에 실낱같은 기대를 걸고 우후죽순처럼 난임 환자들의 지원 대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분별한 지원 대책으로 인해 일선에서 보조생식술을 시술하시는 회원 여러분들이 큰 혼란과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제 마음도 많이 무겁습니다. 학회에서는 유관 학회에 같이 담당 부처에 근거에 기반한 지원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계속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오전에 보조생식술 최신 guideline, 및 보조생식술 적용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오후에는 지난 안동 학술대회에서 처음 다루었던 난임부부 심리지원 및 상담에 대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강의 및 토론을 할 수 있는 세션과 그리고 보조생식술 분야의 최신 지견, 실험실 관리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술대회는 현재의 연구 수준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연구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이런 자리는 다양한 주제와 최신 연구 결과를 접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네트워킹하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술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에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혼란스러운 환경하에서도 끊임없는 토론과 연구를 통해 시술 성과를 향상시켜, 많은 난임 환자들에게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안겨줘야 한다는 것이 저희들의 소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힘든 맡은 바 소임을 다 하시는 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학회 발전의 근간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대한보조생식학회 회장
이 택 후 드림